베트남 밤문화 다낭 밤문화 유흥은 다낭밤에서 danangbam.com



■배틀트립 시즌2(KBS2 토 오후 10시40분) = <배틀트립>이 3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배틀트립>은 두 팀으로 나뉜 스타들이 직접 발로 뛰어 최적의 여행코스를 만들고, 각각 다른 두 가지 여행기를 배틀 형식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다. 시즌2에서는 지난 시즌 MC를 맡았던 성시경을 비롯해 이용진, 허경환, 이미주가 새 MC로 합류한다. 첫 여행으로 댄서 아이키와 가비의 ‘텐션’ 넘치는 베트남 다낭 여행이 펼쳐진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롭게 바뀐 여행지의 풍경, 맛집, 액티비티, 숙소 등 알찬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랜선 여행’의 힐링을 선사한다.


다낭밤문화



한편, 하나투어 ‘방콕, 다낭 자유여행 5일 에어카텔’ 상품 예약자에 한해 추가로 무브 2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현지에 묵고 있던 다른 한국 관광객들은 사고 소식에 급히 환불을 요청하고 다른 호텔로 옮기느라 분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고는 다낭 여행 정보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했다.
다낭 고스트에서 차량으로 픽업하러 와 주시고, 짐도 옮겨주셔서 여행 시작부터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차가 넓어서 좋더라고요.
코로나19로 뜸했던 두 도시간의 교류를 재개하고 실질적인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과 관계 증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현지에 묵고 있던 다른 한국 관광객들은 사고 소식에 급히 환불을 요청하고 다른 호텔로 옮기느라 분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며 해당 사고는 다낭 여행 정보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 중이다.

다낭밤문화


주다낭 총영사관은 현장에 경찰 영사를 보내 현지 공안과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총영사관 관계자는 “유족은 피해 여성이 감전돼 숨졌다고 진술했다”며 “현재 법의학 센터에서 사망 원인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인도의 한 억만장자가 자신의 딸을 위해 하객 600여명을 다낭으로 초청해 4일간의 결혼식과 축하연을 열어 수백만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과 호텔을 제공하는 하나투어 에어텔 상품과 안전하고, 편리한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에어카텔 상품을 기획했다.
Luong Nguyen Minh Triet 시 인민의회 의장은 대구시의회 대표단의 다낭 방문을 환영의 뜻을 표하고 경제, 문화, 교육 분야에서 두 지역 간의 그동안 포괄적인 협력 관계를 강조했다.
B씨에 따르면, 사건 당일 B씨는 호텔 안에 있었으며 수영장 물 안에는 B씨의 부인과 딸이 있었다. 수영장 물 밖에 있던 A씨가 수영장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계단으로 발을 넣는 순간 A씨는 “아, 아” 하는 소리와 함께 주저앉았다.
토글 관계자는 "신한카드 온라인 홈페이지 내 올댓보험몰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이 ‘생활 밀착형 보험 토글’의 미니보험 상품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대구시의회 대표단과의 이번 만남은 양 도시의 지속적인 협력이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관계 증진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평가했다.

하나투어가 모빌리티 스타트업 무브(MOVV)와 손잡고 에어카텔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3월 하나투어는 소규모 프라이빗 투어를 강화하기 위해 여행업계 최초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무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각 상품에 따라 공항-호텔 간 픽업/드랍을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로 제공하거나 도시 및 근교 투어 시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다낭관광홍보센터에 따르면, 지난주 인도에서 열린 ‘다낭관광촉진 세미나’에서 인도의 한 관광업체가 2쌍의 예비부부가 다낭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으로, 현재 각각의 결혼식 하객 450여명의 숙소 등 문제로 현지 협력업체와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들 커플이 누군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한편 '배틀트립2'는 시청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실속있는 여행 정보와다낭유흥 스타들이 직접 발로 뛰어 만드는 최적의 여행 코스까지 각각 다른 두 개의 여행기를 배틀 형식으로 풀어낸 대한민국 대표 여행 프로그램. 팬데믹으로 자리를 비운 지난 2020년 4월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된 여행지의 풍경, 맛집, 액티비티, 숙소 정보 등 다양한 정보와 완벽하게 설계된 여행지를 소개하며 여행에 목말랐던 시청자들에게 생생한 힐링을 선사할 전망이다. 오는 15일 첫 방송.

이번 에어카텔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할인된 가격으로 하나투어의 항공과 숙소, 무브의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에어카텔 상품과 다르게 무브 앱을 통해 간단하게 차량 호출 및 일정 변경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고객 상담도 할 수 있다.

올해 1월 현재 한국은 다낭의 주요 투자 국가 중 하나이며, 약 235개의 프로젝트의 총 투자 자본금 약 3억8000만 달러로 다낭의 등록 자본금 기준 5위이다.
베트남 유명 관광지에서는 종종 인도 억만장자들의 결혼식이 열리곤 했다.


이번 대구시의회 대표단의 다낭시 방문은 한-베트남 수교(1992년 12월 22일) 30주년을 기념하고, 다낭시와 대구시의 우호협력 협약체결(2003년) 20주년을 준비하는 행사다.
가방과 팔찌를 구매한 후 다낭에서의 첫 식사를 하러 갔어요. 깔끔하면서도 베트남 분위기가 느껴지는 식당이었어요. 제로 콜라는 많이 봤는데 라이트 콜라는 처음 봤어요. 맛은 제로 콜라와 똑같은 느낌. 메인 메뉴는 화려한 베트남 가정식이었어요. 스프링롤은 바삭하고 속이 꽉 차서 감동적인 맛이었어요. 이곳이 로컬푸드로 정말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먹었던 메뉴 모두 한국인 입맛에 딱이었어요.
이날 방송에서는 '배틀트립'의 터줏대감 성시경을 비롯해 이용진, 허경환, 이미주가 새 MC로 만났다. 또 스페셜 MC 허니제이뿐만 아니라 아이키와 가비, 김희정과 예린이 첫 여행 설계자로 등장해 스튜디오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성시경은 "3년 만에 프로그램을 재개한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이 돌아왔다는 느낌이다"라며 첫 방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앞으로도 두 도시 간의 우호와 협력, 상호신뢰가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문화·정치·인적 교류, 특히 관광·건강, 도시 기반 시설, 위원회 업무 분야에서의 협력 등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호텔은 수영장을 폐쇄하고 임시 휴업에 들어간 상태다. 다낭 영사관 현장에 경찰 영사를 보내 현지 공안과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이어 "2019년 초 신한카드가 선보인 온라인 보험몰에서는 자동차 보험부터 추천보험, 미니보험 등을 취급하면서, 편리하고 내게 맞는 추천 보험 상품을 검색하고 알아볼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배틀트립2' 첫 여행으로 아이키와 가비, 예린, 김희정이 텐션 넘치는 베트남 다낭 여행이 예고돼 기대를 높인다. 이후로도 잠든 여행 세포를 깨워줄 신상 여행 트렌드, 현지 맛집,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가 함께 하는 특별한 랜선 여행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상품은 하나투어 에어텔 상품과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다낭가라오케결합한 에어카텔 상품이다. 하나투어는 소규모 프라이빗 투어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무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코로나19 이후 소규모·프라이빗 여행형태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방콕 자유여행 5일 ▲다낭 자유여행 5일 상품을 마련했다. 상품에 따라 공항-호텔 간 픽업/드롭을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로 제공하거나, 도시 및 근교 투어 시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대구시의회 대표단은 다낭시 교통부와 간담회를 통해 대구의 도시의 교통 정책에 대한 경험을 전수하고 도시 철도 개발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또 그해 3월에는 3쌍의 억만장자 커플이 최남단 휴양섬 푸꾸옥(Phu Quoc)에서 결혼식을 열면서 하객들을 위해 요리사를 인도에서 직접 데려오기도 했다.
'배틀트립2'의 첫 여행은 허경환팀의 아이키와 가비가 설계한 베트남으로 떠났다. 다낭 가심비 투어와 호이안 가성비 투어를 통해 극과 극의 매력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총영사관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유족은 피해 여성이 감전돼 숨졌다고 진술했다”면서 “현재 법의학 센터에서 사망 원인을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기사 팁 및 추가 경비 지불도 없어 현지에서의 교통비 흥정 및 사기의 피해를 입을 일이 없고, 실시간으로 차량 위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여행이 가능하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2' 측은 10일 KBS 유튜브 계정을 통해 두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다낭은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베트남 중부의 주요 공업도시이자 산업발전의 중심도시로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두 도시 간의 우호와 협력, 상호신뢰가 지속되기를 바라며, 문화·정치·인적 교류, 특히 관광·건강, 도시 기반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회 차원의 협력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년 넘게 교류가 중단됐지만 확산세가 진정되면서 올해 1월 이후 9개월 동안 거의 15만명의 한국 관광객이 다낭을 방문했다.


르엉 응웬 민 찌엣(Luong Nguyen Minh Triet) 다낭시 인민의회 의장은 대구시의회 대표단의 다낭 방문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의 뜻을 표하면서, “경제, 문화, 교육 분야에서 두 지역 간의 포괄적인 협력 관계를 매우 높이 평가한다.”며,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낭시는 후에(Hue), 미선(My Son), 호이안(Hoi An)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역과 1~2시간 이내로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중부 베트남의 관광허브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첫 번째 일정으로, 호이안에서 입을 아오자이를 맞추러 한시장에 왔어요. 동대문 원단 시장에 온 것처럼 내부가 화려했어요. 찾아보니 114번 가게가 가장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으로 결정했어요. 한국말을 아주 잘하시는 사장님이 응대해 주셨어요. 30만 동에 아오자이를 만들어 주시는데요. 사장님과 함께 유니크한 원단을 선택했어요. 체형에 맞춰 만들어 주시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요.
대구시와 다낭시는 2004년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교통, 정보통신, 경제, 문화관광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왔으며 2018년 자매도시 결연을 체결했으며, 양 도시는 의회 차원에도 2010년 다낭시 대표단이 대구시의회를 방문한 이래 2015년에는 대구시의회를 다낭시로 공식 초청하는 등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한편, 하나투어 ‘방콕, 다낭 자유여행 5일 에어카텔’ 상품 예약자에 다낭밤문화한해 추가 무브 2만 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사건은 A씨의 가족이 이날 국내 커뮤니티에 사건을 전하며 현지에서의 대응을 문의하는 글을 올려 알려졌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Openplan, 대표 이광현)의 자회사인 토글보험서비스가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토글’ 미니보험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다음으로 콩카페에 왔어요. 제가 커피를 못 마셔서 초코 스무디를 주문했어요. 코코넛 향이 살짝 올라오는 편이라 맛있었어요. 콩카페에서 가장 유명한 건 콩커피인데요. 저는 커피를 마시면 머리가 아프고 배가 아프기 때문에 일행이 대신 시식했어요. 코코넛 스무디와 커피 조합이 후식으로 딱 좋다고 하네요. 한국에도 매장이 있지만 베트남에서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한편, 해당 호텔은 수영장을 폐쇄하고 임시 휴업에 들어간 상태며 사고 경위 및 장례 절차를 위해 다낭 영사관 직원이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상품은 코로나19 이후 소규모, 프라이빗화 된 여행 형태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방콕 자유여행 5일 ▲다낭 자유여행 5일로 준비했다.

지난 15일 첫 방송된 KBS2 '배틀트립2'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2.2%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3.9%까지 오르며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
또 "현재 신한카드 올댓보험몰에서는 생활밀착형 미니보험인 ‘토글’ 총 9가지(하루홀인원보험, 골프보험, 낚시보험, 자전거보험, 등산보험, 종합레저보험, 해외여행보험, 운전자보험, 사이버안심보험)의 다양한 원데이 보험상품을 판매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다낭시의회 의장 르엉 응웬 민 찌엣(Luong Nguyen Minh Triet) 및 각 위원회 위원장, 외무국 부국장, 유관기관장 등 12명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양 도시의 우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처럼 최근 베트남을 찾는 인도 관광객들이 늘어나자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은 오는 17일부터 다낭-뭄바이 직항편 운항을 시작하는 등 인도노선을 계속 증편하고 있다.
영상에는 코로나19 이후 다시 열린 여행길에 대한 설렘이 가득 담겼다. 스튜디오에는 성시경, 이용진, 허경환, 이미주 등 MC들과 더불어 스페셜 MC 허니제이가 자리해 눈길을 끈다.

인도의 억만장자 커플들이 내년 1월 베트남 중부 해안관광도시 다낭시(Da Nang)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대표단은 24일 다낭시 당중앙위원회 예비위원, 시당위원회 상무부서기, 시인민회의 위원장 Luong Nguyen Minh Triet을 접견했다.
'배틀트립2'가 첫 회부터 특별한 재미를 예고했다.

이에 B씨의 부인이 상황을 살피기 위해 A씨의 근처로 가려던 중 전기가 흐르는 느낌을 받아 다른 수영장 계단으로 올라갔다. A씨가 계속 앉은 채로 있어 B씨의 부인이 다가가 접촉을 하자 전류가 흘렀다. 이에 B씨 부부가 호텔 관계자에게 병원 이송을 요청했으나 호텔 측은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을 뿐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했다. 결국 A씨는 사망한 상태로 영안실로 옮겨졌다.
다낭밤문화

특히, 신한카드 온라인 보험몰을 통해 토글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할 경우, 10%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고객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X 무브(MOVV) 에어카텔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할인된 가격으로 하나투어의 항공과 숙소 및 무브의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에어카텔 상품과 다르게 무브 앱을 통하여 간단하게 차량 호출 및 일정 변경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고객상담도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대구시의회는 다낭시 교통운송국과 부국장을 만나 대구의 도로교통 정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도시철도 개발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했으며, 남은 일정 동안에도 다낭국제항공공사, 호치민 도시철도건설 현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치민사무소 등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대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현안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