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핵은 킹스맨에서! 정지없는 서든어택핵 전문샵! [킹스맨3.COM]

넥슨은 그래피티 아티스트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펑키'를 새롭게 선보였다.'펑키'를 보유하면 추가 경험치30%를 얻을 수 있으며,'즉시 리스폰 효과','스프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출시를 기념해 '펑키 캐릭터 세트'를7일 이상 활성화 시 '영구제 밀봉 아이템','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5월27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티저사이트도 개설했다. 오는 3월 15일부터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실시할 예정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레이션 전야제 쿠폰도 제공한다.



기존에 선보였던 한글 모양의 무기에 효과도 강화한다. ‘한글 TRG21(유)’로 적을 저격하면 ‘꽥’ 모양의 한글 효과가 나타나고, ‘한글 AK47(ㅠ)’을 발사하면 ‘탕!’ 모양의 탄피가, ‘한글 G600(ㅇ)’을 투척하면 한글이 쏟아지는 효과가 적용된다.

12월 17일까지 인벤토리에 ‘서든패스 2020 시즌1’부터 시즌3 보상 캐릭터인 ‘솔라’, ‘루나’, ‘쥬디스 호크:진(眞)’을 일괄 지급한다. 해당 캐릭터 3종과 시즌4 캐릭터 ‘블리츠’로 적 처치, 승리, 어시스트 달성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서든패스 응모권(30장)과 함께 ITZY 멀티 카운트, 초코쿠키 멀티 카운트 등을 제공한다. 모든 미션을 완수할 시 서든패스 응모권(20장), 보조 기간연장(영구제)을 추가 지급한다.



인기 투표 이벤트도 2주간 진행된다. 관전 모드에서 가장 많은 인기 투표를 받은 상위 5인에게 선택형 플래티넘 카드, 골드 켄넬 티켓 등이 주어진다.
'산악기지'는 폭파전문가 '스텔라'의 세 번째 미션 콘텐츠로,경기 시작 전 팀원들이 투표를 통해 다섯 개의 폭파지역 중 한 곳을 정할 수 있다.팀 전략에 따라 저격수가 유리한 지역을 고르거나 이동거리가 짧은 지점을 선택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2일 온라인 일인칭 슈팅게임(FPS) '서든어택'에 배구 선수 김연경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김연경 캐릭터를 사용하면 실제 김연경 선수의 목소리와 함께 Throw 태극 배구공, G700 식빵(수류탄), 김연경 승리포즈 등의 캐릭터 전용 세트 효과와 함께 부가적인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관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면 ‘스타크래프트’ 등 전략게임에서는 한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유닛들의 성능과 분포의 밸런스가 핵심이다. 또 ‘레고: 마블 어벤져스’ 등 어드벤처 게임에서는 스토리가 끊어지지 않고 결말까지 이어지는 밸런스에 신경 써야 한다.
배심원단은 게임 접속 및 이용시간 등에 따른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정확한 신고 및 판결로 쌓은 신뢰점수를 고려해 매달 1일 약 12만 명 규모로 선발하며 한 달간 활동한다. 시범 테스트 기간 최초 배심원 선발은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과거 신고내역 등을 토대로 할 예정이다.
서든핵

넥슨은 오는 3월 3일까지 ‘아라’ 4라인 캐릭터를 99레벨까지 육성하며 연계 퀘스트를 진행하는 이용자에게 ‘[아리엘] 궁극의 비전서’, ‘[아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의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면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루리엘] 혼백의 흔적 회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불멸의 증표 – 아라’를 제공한다.

특별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즌 기간 ‘랭크전’ 플레이 및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다이아 탄창(3개), 돌격 기간연장(30일) 등을 지급하며,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시 저격 기간연장(100일), 영구제 탄창(2개), 300 SP를 추가 제공한다.
실제 '서든패스'는 유저 플레이 동기를 강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지난 시즌 대비 올해 '서든패스'를 구매한 유저 비중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들 중 60% 이상이 매일 게임을 즐겼고, 70% 이상이 시즌 중반임에도 최종 60레벨 달성을 눈앞에 두며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게임 이용시간과 재접속률 또한 전년동기 대비 일제히 상승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0 시즌4 : 블리츠(Blitz)'를 업데이트했다.



이 밖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 요정 '크리스 & 마스'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크리스 & 마스'는 감정 표현 3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유니크 캐릭터의 경우 경험치 50% 증가, 발자국 소리 감소 등의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지난 겨울 업데이트로 양대 PC방 통계서비스에서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기록했고 지난 2016년 9월 점유율 9.55%를 달성한 이래 5년 만에 다시 점유율 9%대를 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9월 시작한 ‘서든패스 2020 시즌4’는 12월 23일 종료하며, 이 기간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와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를 차례로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 선승진 실장은 "선량한 다수의 이용자들과 손잡고 불법 프로그램 없는 클린한 '서든어택'을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여 '길로틴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해 선발된 배심원들의 많은 참여와 단속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밸런스’의 사전적 의미는 ‘균형’이다. 게임에서 말하는 밸런스는 캐릭터의 성능, 게임 맵과 던전, 몬스터와의 대결 등에서 느껴지는 게임의 난이도, 팀 대결 미션에서 팀끼리의 능력치 수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 승패나 노력에 따른 적절한 보상 등 게임이 유저에게 주는 모든 즐거운 요소들의 균형을 말한다.
넥슨은 '길로틴 시스템' 시범 서비스를 기념해 선발된 배심원 전원에게 활동 기간 중 착용 가능한 '병영수첩 뱃지(1개월)', '배심원 칭호(1개월)', '배심원 전용 가방(1개월)' 등을 지급하며, 이후 높은 참여도와 정확한 판결로 우수 배심원에 선발된 1,500명에게는 'TRG21(IS)길로틴(50일)', 'AK47(IS)길로틴(50일)', 'Pocket Pistol길로틴(50일)', 'Gurkha(L) 길로틴(50일)', 5,000SP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동안 신규,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넥슨캐시’ 지급 이벤트를 열고 새롭게 ‘엘소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와 마지막 접속이 30일 지나 복귀한 이용자가 99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12월 3일까지 '초코소녀'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제공한다. 11월 26일까지 '초코소녀'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 이상 모으면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며, 캐릭터 획득 시 'Mak-11(MG) Therapy II(영구제)', 'Magnum(MG) Therapy II(영구제)', 초코스틱 애니메이션 칭호, 초코 기프티콘 당첨권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팰리스’가 업데이트됐다. ‘팰리스’는 궁전 폭파 및 엄호를 두고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이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CSZ-3’을 선보이고, 기존 무기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를 업데이트했다.
김 디자이너는 “유저들이 게임을 합리적이고 재미있다고 느껴 지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밸런스가 좋은 디자인을 한다”며 “팀, 모드, 난이도 등 다양한 부분에서 밸런스를 예측하고, 유저들이 게임을 재미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레벨디자이너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밸런스가 좋은 게임은 유저들이 여러 가지 모드와 맵을 골고루 사용하고, 승패에서든핵사이트따른 보상이나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있어서 합리적이고 재미있다고 느끼게 된다. 반면 밸런스가 떨어지는 게임은 유저에게 너무 어렵거나, 팀 대결에서 한쪽 팀만 너무 쉽게 승리하거나, 유저들이 들인 노력에 비해 보상이 너무 적다는 평가를 받는다. 결국 게임의 밸런스가 나쁘면 유저들이 게임을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금세 이탈해버린다
30일 오후 8시에는 ‘서든어택’ 대표 BJ로 자리매김한 ‘브레드’와 ‘썽’이 겨울 캠페인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를 업데이트 하루 앞서 소개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보상 캐릭터, 신규 무기, 실물 경품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라이브 방송 시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5월16일까지 지치지 않는 에너지 발산으로 인기를 끄는BJ '랄랄'과 함께하는 '서든어택 에피소드 대방출 대회'를 진행한다.'서든어택'과 관련한 재밌는 영상,이야기 등을 메일로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관전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경기에 이용자들이 참여해 해당 경기 내용을 관람할 수 있는 기능이다. 관전자로 참가한 이용자들은 경기 내용뿐만 아니라 경기 중인 이용자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톱랭크(TOP RANK)’ 탭을 통해 상위권 이용자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국내 최고 서든어택 핵은 킹스맨에서! 정지없는 핵 전문샵! 업계최강 핵 전문몰 킹스맨.com #서든월핵 서든어택핵구매 #서든핵 #서든어택핵 #서든핵구매 #서든핵판매 #서든에임핵 #서든바디핵 #서든핵구매사이트 #핵판매사이트 #서든핵판매사이트 #서든핵사이트 #랭크전계정 #서든어택계정 #에임핵 #바디샷 #월핵 #장성계정 #서든별계정 #배심원계정 #생존계정 #서든랜덤계정 #서든랜계 #정지없는핵 #서든바디샷핵 #서든유도탄 #esp월핵 #서든언로드 #서든어택핵사이트 #서든핵샵 #서든계정판매 #서든계정구매 #서든아이디삽니다 #서든아이디팝니다 #서든어택별계정 #랭크전랜덤계정 #랜덤계정 #서든어택랜덤계정 #언로드 #서든오토에임 #서든sp #서든어택sp #sp팝니다 #서든어택sp팝니다 #서든sp팝니다 #서든계정 #오토에임 #에임고정 #서든바디샷 #ESP #배그핵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핵 # 스팀 #카배 #모배 #모바일배그 #오버워치 #옵치 #옵치핵 #오버워치핵
12월 31일까지 운영하는 특별시즌은 ‘서든어택’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폭파미션 맵 6종과 탈취미션 맵 2종으로 구성된다. 폭파미션 맵 ‘화이트스콜’, ‘해양중계소’, ‘프로즌시티’ 등을 즐길 수 있고, 랭크전에 새롭게 추가된 탈취미션 맵 ‘클럽나이트’, ‘골든아이’에선 방패류 아이템 착용으로 새로운 전략,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특별시즌은 5 vs 5 매칭으로 솔로 및 파티 대전을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7기 발대식을 개최했고 넥슨이 PC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1 특별시즌: 팀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세아'가 지난 28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했던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고 위메이드와 웹젠이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전술적 매크로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전술적 매크로를 이용해 각종 전략을 팀원들에게 빠르게 지시하고 합을 맞춰 움직일 수 있게 됐다. 조이시티는 초보 및 복귀 이용자 역시 이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FPS 게임인 서든어택은 실력만으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공정한 플레이 환경이 보장돼야 한다. 그렇기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공정성’인데, 이 요소를 해치는 아이템을 넥슨 측에서 공식적으로 추가한 셈이다. 노블이라는 이름답게 총기 하나를 뽑기 위해서 드는 가격은 약 20만~30만 원이다. 뽑는 방식은 2가지로 ‘마이건마트’라는 랜덤 뽑기와 ‘멀티카운트’라는 뽑기다.
또 3월 31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를 차례로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지급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16.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기에 김연경 캐릭터 세트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김연경 서든어택핵사이트 선수의 '싸인 폴라로이드', '싸인 마우스패드', '싸인 유니폼' 등을 선물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16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출시된 김연경 캐릭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피날레 이벤트는 2020년 1년간 진행된 서든패스 4개 시즌이 성황리에 마무리되는 것을 기념하고, 내년 새롭게 돌아올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2분기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중국 ‘던전앤파이터’의 견조한 매출 성장이 실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잔존율(리텐션)도 높게 유지되고 있어 장기 흥행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또 출시 후 단 8일간의 매출이 1분기 실적에 반영되었음에도 넥슨 1분기 전체 모바일 게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매출을 기록한 만큼 실적이 온전히 반영되는 2분기에는 높은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도 공개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플레이 부담을 줄이고 재미 요소를 최대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신규 콘텐츠 ‘파견’과 PVP 이벤트 ‘드림 매치’ 등도 소개했다.
예능 콘텐츠는 ‘서든어택’ 고수들이 ‘칼 vs 권총 한 발’로 맞붙으면 누가 이길지, 실제 사격에서 ‘패스트 줌’이 가능한지 등 특정 상황에서 결과를 확인하는 프로그램과, 개그맨 장동민이 출연하는 ‘서든어택’ 기획팀장과의 토크로 구성된다. 예능 콘텐츠는 사전 예측 이벤트에 참여 시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 캐릭터 ‘류’와 ‘춘리’를 비롯한 콜라보 캐릭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올해 1월 2일 두 번째 겨울 업데이트로 '서든어택'에 2020 시즌1을 오픈했다. 이에 시즌의 2가지 큰 축인 '시즌계급'과 '서든패스'가 새롭게 시작됐다. 작년 1월 도입된 시즌계급은 연 단위의 계급 성장과 경쟁을 지원하는 제도로, 이번에 두 번째 시즌을 맞았다.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서든패스'는 특정 기간동안 퀘스트를 완료하고 시즌레벨을 올리면 구간별로 확정된 보상을 제공받는 시스템이다. '시즌계급'과 '서든패스'는 시즌 시작과 함께 모든 유저가 동등한 환경에서 경쟁하고 개인 노력에 따라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넥슨 ‘서든어택’이 업데이트를 통해 2022 시즌계급이 시작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용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18일 시범 서비스했다.
‘A보급창고’ 맵에서는 창문 하나 없이 빨간 벽돌로 지어진 건물 안에 폭발물을 설치하거나 해체하는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폭발물을 설치해야 하는 ‘레드팀’과 이를 저지해야 하는 ‘블루팀’은 보통 건물 내 좁고 긴 복도에서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메인스트림 챕터6, 챕터7 ‘마스터피스’ 리플레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리플레이에선 수집요소 강화, 특수 상황 대사 추가, 알반 기사단 여행수첩 키워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빼빼로데이를 맞아 달콤 살벌한 매력을 가진 '초코소녀'를 새로운 캐릭터로 추가했다. '초코소녀' 캐릭터는 댄스를 포함한 감정표현 2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진다.






이한우 엔미디어플랫폼 발표자가 11일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에서 'PC방에서 뭐하니? 게임과 먹거리 이용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는 올 겨울 '서든어택'에서 준비한 다양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에 강한 서든러를 양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는 31일 '서든패스'와 '시즌계급'으로 시작되는 이번 캠페인은 부트캠프로 대표되는 시즌 콘셉트 하에 새로운 시스템과 신규 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로 내년 3월까지 서든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PC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아라’의 신규 전직 4라인 ‘일천’을 추가했다.


2020년 10월 21일 넥슨 서든어택이 ‘[M] No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출시한다는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유저들의 공분을 샀다. 서든어택 유저들이 분노한 이유는 같은 조건에서 진행돼야 하는 FPS(First-Person Shooter)게임의 공정성을 해치는 내용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노블 무기를 획득해 일정 경험치를 쌓으면 ‘장전·(총)교체 속도 증가’ 혜택을 받게 된다.



이 밖에 설날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25일까지 특별 미션을 통해 이벤트 티켓을 모으면 'AK47(ISK) Bull(영구제)', 'TRG21(IS) Bull(영구제)', 최대 50만 통합 경험치, '영구제 밀봉', 1,000SP 등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회에 걸쳐 슈퍼세일을 실시해 ITZY 캐릭터 등이 포함된 '설맞이 멀티 패키지[NEW]', '스페셜 캐릭터 영구제 상자[NEW]' 등 다양한 아이템도 특별 판매한다.
투척무기와 근접무기 1종씩을 사용해 '던지고 찍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나이프가든'은 게임 내 맵 중앙에 있는 제단을 목표 시간만큼 점령하면 승리하는 8대8 대전 모드다. 제단을 점령하면 일시적 무적 상태와 함께 기본 투척무기인 'Throw Knife' 보다 강력한 'Throw AXE', 'Throw 엿', 'Throw 포크'를 제공, 이용자는 점령지를 더욱 안전하게 수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같은 기간 '펑키 캐릭터 세트'를300일 보유한 이용자에게는 '펑키 영구제 선택권'과 '500SP' 등 추가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펑키 캐릭터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이용자에 대한 신고가 누적되면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증거자료가 포함된 사건파일을 배심원단에 제공한다. 사건을 배당 받은 배심원단은 유무죄를 직접 판단하며,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의해 정해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유죄 판결 시 1차로 비정상적 행위를 차단하는 보호모드를 적용하고, 2차로 게임 이용을 7일간 제한한다. 넥슨은 이 과정에서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이용자,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릴 예정이다.




넥슨은 이벤트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처갓모드'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처돌이' 아이템 세트'를 제공하며, 추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처갓집 양념치킨' 상품권, 400명에게 한정판 '처돌병장' 인형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3월 31일까지 ‘랭크전 2022 시즌1’과 ‘토너먼트 2022 시즌1’, ‘영토전 2022 시즌1’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1월에는 클랜원끼리 블록을 이용해 맵을 제작하고 전투를 치르는 ‘클랜아지트’를 선보여 PC방 순위 2위에 안착했다.

서든어택에는 모드(미션)가 19개 있고, 맵은 총 105개다. 미션에 따라 게임 방식도 다르고 맵에 따라 이동하는 루트도 다르지만, 이 모든 맵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밸런스가 좋다’는 사실이다.
이번 챌린지패스에는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 31레벨 달성 시 랭킹에 참여 가능하며, 레벨을 높이면 챌린저부터 챌린저 탑까지 5가지 등급에 오른다. 등급에 따라 보상으로 빛나는 사용자 정보창을 제공하며, 상황판에 등급이 표시된다.


이 발표자는 더로그 2021년 2월 자료를 바탕으로 게임 이용 흐름을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PC방 사용자들은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순으로 게임을 많이 즐기는데, 이 중 하나의 게임만 하는 유저가 68.7%에 달했다.



넥슨의 대표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FPS)인 ‘서든어택’은 컨테이너 창고에서 전투를 벌이는 고전맵 ‘웨어하우스’로 유명하다. 이 맵에서는 상대편을 최대한 많이 죽이는 팀이 승리하는 ‘팀 데스매치’가 이뤄지는데, 지그재그로 놓여 있거나 쌓여 있는 컨테이너로 인해 시야를 확보하기가 어렵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적이 나타날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첫 번째 적을 만나기 전까지가 가장 심장이 쫄깃하다.

먼저 10월 31일까지 '서든어택'의 '갓모드'에 '처갓집 양념치킨'을 활용, 맵 디자인을 변경한 '처갓모드'가 업데이트된다. 기존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이 부여된다. 이번 '처갓모드'에서는 뱀파이어, 라이칸 대신 '처갓집 양념치킨'의 캐릭터 '처돌이'로 변신한다.







마이건마트에서 해당 총기를 뽑을 확률은 각각 0.2%, 0.8%로 한 번 뽑는데 현금 약 2000원이 투입된다. 5분마다 판매 리스트가 갱신된다. 멀티카운트는 뽑기를 통해 날짜 600일을 모으는 방식이다. 1일, 3일, 7일, 30일, 50일, 100일 등이 구성품으로 포함돼 있다. 한 번 뽑는데 드는 가격은 2000원~2400원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라’ 테마곡으로 잃어버린 오빠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아낸 ‘엘소드 OST : 물들이다’도 공개했다. 보컬 백아연의 고운 목소리로 ‘아라’의 선하고 곧은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한 곡이다.


게임 장르마다 레벨디자인은 조금씩 다르다. 예를 들어 ‘검은사막’ ‘야생의 땅: 듀랑고’ ‘던전앤파이터’ 등 롤플레잉게임(RPG)에서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른 유닛이나 무기의 능력치, 맵의 난이도 등의 밸런스를 맞추는 일이 중요하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늘부터 오는 22일까지 삼일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서든어택핵라이브 쇼와 예능 콘텐츠, 사전 인터뷰, 대회로 구성된다. 라이브 쇼 ‘서든 라이브’는 생방송 미션 이벤트로, 이벤트에 참여해 포인트를 누적하면 넥슨캐시와 풍성한 영구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17일 ‘서든어택’은 PC방 순위 사이트에서 점유율 9%대를 기록했다. 게임트릭스에서는 9.36%, 더로그에서는 9.54%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대규모 업데이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효과가 주효했다.
서든핵
김 디자이너가 제작해 6월 14일부터 서든어택에 새롭게 서비스되는 ‘웨어스타디움’의 맵이 바로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기존 웨어하우스 맵을 축구장 콘셉트로 만든 것인데, 각각 11명으로 이뤄진 두 팀이 전·후반 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적을 없애는 대결을 펼친다.
넥슨은 지난 6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Zero Hour’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7월 2일까지 운영하는 '길로틴 시스템'은 크게 이용자 신고와 배심원 판결로 나뉜다. 우선 이용자는 모든 '서든어택' 이용자의 플레이 데이터가 기록되는 '병영수첩' 열람과 게임 도중 불법 프로그램 사용, 어뷰징 등 비정상적인 행위로 의심되는 자를 신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모부터 퍼포먼스까지 5인 5색의 매력을 가진 걸그룹 ITZY가 데뷔 이후 최초 게임 캐릭터 제휴 활동을 ‘서든어택’에서 시작한다. 12월 3일부터 ‘서든어택’에 출시되는 ITZY 캐릭터는 감정 표현 3종과 ITZY 도발탄, ITZY 승리포즈 등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할 경우 기본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또 '서든어택'은 작년 12월 게임 브랜드 최초로 ITZY 캐릭터를 출시한 데 이어 설 명절을 앞두고 새로운 의상의 ITZY 2차 캐릭터를 선보인다. ITZY 캐릭터는 감정 표현 3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영구제 캐릭터의 경우 레드+블루 경험치 200% 증가, 모든 ITZY 2차 캐릭터 세트 활성화 시 경험치 100% 추가 증가 등의 기능을 갖는다.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는 ITZY 설날 축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12월 10일까지 운영하는 '나이프가든'은 '서든어택' 인기 콘텐츠 '몽키가든'을 변형한 이벤트 맵으로서 본격적인 수능 시즌을 맞아 이용자에게 학업 등 실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게임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총기들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5.56mm탄을 사용하는 M416과 Mk12의 대미지가 1씩 증가했고 피해 감소 거리가 각각 50m에서 60m, 75m에서 90m로 늘어났다. 일부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Mk1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모든 맵에서 등장한다.
여기에 ‘부트캠프’ 제4탄 업데이트로 선보인 ‘로얄패스’도 달성한 레벨에 따라 확정 보상을 지급하는 콘텐츠로 호응을 얻었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월 25일까지 ITZY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최대 5개씩 제공한다. ITZY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까지 모으면 ITZY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하며, 캐릭터 선택권을 획득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ITZY 싸인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FAMAS(MG) Matt II(영구제)', 'Knife(MG) Matt II(영구제)', '영구제 밀봉', '돌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지난 3월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PC 원작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구현해 출시 당일 이용자 100만 명 접속 기록을 달서했다. 양대 마켓 인기 순위와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는 707 대테러 특수부대 출신 인플루언서 박은하를 모델로 내세워 여러 미션들을 수행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의 레벨을 달성하며 ‘강한 서든러’를 양성한다는 컨셉트로 호응을 얻었다.
넥슨의 실적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온라인 게임들의 성과가 눈에 띈다. 피파온라인4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 별 대규모 보상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이끌었다. 이같은 흥행에 피파온라인4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서든어택은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총 상금 1억 원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는 특별 칭호와 함께 실제 게임 캐릭터로 제작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리그 각 단계는 별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에 공개된다.





넥슨은 최근 ‘피날레 이벤트’도 적용하며 이용자 몰이에 성공한 모습이다. 피날레 이벤트는 ‘부트캠프’ 업데이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콘텐츠로 매일 15시부터 21시까지 정각마다 ‘주요 스킨 무기 영구제’와 ‘신규 멀티카운트’ 등을 지급하는 ‘피날레 쇼타임 이벤트’와 게임에 접속해 일일 퀘스트를 달성하면 ‘통합 경험치’와 ‘패스 티켓’ 등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한편, 이날 '김연경 캐릭터' 출시와 함께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김연경이 제작사를 찾아 캐릭터 디자인과 스페셜 이벤트에 의견을 나눈 것을 비롯해, 실제 게임 속 대사 녹음과 프로필 이미지 촬영 등에 참여한 모습 등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카라킨, ▲태이고가 오픈되고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경쟁전 태이고 맵에서는 포터 차량이 고정적으로 스폰되는 위치를 추가했다.
서든핵


넥슨에서 한글날을 맞아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한글날 도전 잔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 관전자는 인상 깊은 경기를 펼친 이용자에게 인기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이 때 투표를 한 이용자와 받은 이용자 모두에게 매일 소정의 보상이 지급된다.
선데이토즈측은 “이용자들에게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인 재미와 호쾌한 손맛을 전할 것”이라며 “활용성에 있어서도 대량의 블록 격파가 필요한 스테이지나 캐릭터 이동 등 미션 스테이지를 쉽게 풀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처돌이'를 활용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처돌탄', '처돌권', '처돌칼' 등 특별 무기를 출시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주문 시 '서든어택'이 등장하는 이벤트 배달 박스와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 17일부터 넥슨닷컴에서 '처돌이' 캐릭터 세트와 '처돌이' 무기 3종으로 교환 가능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매장에서는 '처돌이' 캐릭터 키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서든어택이나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1인칭 슈팅게임(FPS)은 유저들이 이동하는 방향이나 동선의 밸런스가 중요하다. 만약 한쪽 팀에만 이동하기 쉽거나 공격하기 좋은 각도로 맵이 설계될 경우 밸런스가 깨진다. 그래서 양 팀 모두에게 공격이나 수비에서 조건이 똑같은, 밸런스가 훌륭한 공평한 맵이 반드시 필요하다.

넥슨은 캠페인 모델 및 부트캠프 교관으로 707 대테러 특수부대 출신 인기 인플루언서 박은하를 선정하고 추후 '서든패스' 특별 보상 캐릭터로 선보일 계획이다. 타칭 '생존 마스터' 박은하는 방송 및 유튜브에서 강렬한 카리스마와 함께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관심을 끌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정기점검 전까지 최종 달성한 2021 시즌계급 및 일반계급을 기준으로 2022 시즌계급이 시작된다. 이때 최종 달성한 계급 구간에 따라 2022 시즌계급 시작점이 달라진다.

발로란 / 발로란트핵 / 게임핵 / 핵 / 오버워치 / 오버워치핵 / 배그 핵 / 서든핵 /서든 핵 / 배그 오레오 / 배그핵 디스코드 / 배틀그라운드 핵 /배틀그라운드핵 /서든어택핵 /서든어택 핵 / 배그 ESP / 서든 월핵 / 배그핵 전문 킹스맨 ( 치트포럼 ) / 배그핵 킹스맨 ( 치트포럼 ) / 서든핵 킹스맨 ( 치트포럼 ) / 킹스맨2.com 서든어택 핵 킹스맨 ( 치트포럼 ) / 배틀그라운드 핵 킹스맨 ( 치트포럼 ) / 배틀그라운드 슬롯제 / 배그 슬롯제 / PUBG AIMBOT / 배그 에임봇 / 서든 오토에임 / 서든 월핵 / 배그 핵 사이트 / 배그 핵 구매 사이트 / 배그 핵 판매사이트 / 배틀그라운드 핵 구매 / 배그 핵 판매 / 서든어택 계정샵 / 서든 계정샵 / 핵판매샵 / 서든핵판매사이트 / 서든핵판매샵 / 배그 핵 구매 디스코드 / 배그 계정 구매 사이트 / 배그 계정 / 배그핵 사이트 / 배그 esp / 킹스맨1.com / 킹스맨3.com / 킹스맨119.com / 킹스맨.com
캠페인 1탄이 공개되는 12월 31일 점검 전까지 부트캠프에 참가 신청하면 추후 특별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는 훈장 아이템 20개와 함께 한정판 인식표, 애니 칭호, 등장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전야제 빙고 이벤트에서는 일일 미션, 무제한 미션 등에 참여해 모은 빙고 티켓으로 빙고볼을 획득할 수 있고, 빙고를 완성한 단계에 따라 '쥐돌이(영구제)', 'GSR-6(IS) 쥐돌이(영구제)', 1,000SP 등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시즌4 전용 보상으로 '블리츠' 캐릭터(영구제)와 '블리츠' 스킨 무기 24종, 230만 경험치, 6,500SP 등을 제공하며, 메인 보상으로는 'AK47 Burst(MG) Blitz'를 지급한다. 'AK47 Burst(MG) Blitz'는 마우스 우클릭 시 3점사를 지원하고, 특수 기능을 활용해 총구 하단에 있는 전기충격기로 근접 공격이 가능하다.


앞서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지난 8월 총 4회에 걸쳐 PC방 예선을 진행, 우수한 실력을 뽐낸 참가자 180명을 선발했다. 이후 멘토는 9월과 10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오디션 스테이지와 부트캠프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과 팀을 구성, 본선과 결선을 거쳐 올 연말 최종 우승에 도전한다.
B 씨(27·남)는 “4월 8일 마이건마트가 추가돼 노블 총기류를 뽑기 위해 15만 원을 사용했지만 이 돈을 사용하는데 걸린 시간은 3분도 채 안 됐다. 하지만 총기도 뽑지 못했다. 리스트에 갖고 싶은 물품이 올라와도 5분 후면 사라진다. 마음이 조급해져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고 현금을 투입했다”고 설명했다.


FPS 레벨디자이너는 어떻게 게임 맵을 만들까. 김 디자이너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하나는 동선을 통한 레벨 제작이다. 먼저 2차원 도면 위에 출발점에서 도착지까지 길(동선)을 낸 다음, 그 위로 3차원의 건물이나 바위 등 물체를 올려 맵을 완성한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흥행이 돋보였다. ‘메이플스토리’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신규 직업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글로벌 IP로써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 1월 30일 세 번째 겨울 업데이트로 선보인 '제3보급구역'은 '서든어택' 특유의 빠르고 캐주얼한 게임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은 뉴트로 콘셉트를 지향, '서든어택'이 갖는 익숙한 게임성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밸런스가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레벨디자이너’의 역할이 중요하다. 6월 8일, 경기 성남시 판교에 있는 넥슨GT에서 서든어택의 배경(맵)을 디자인하고 있는 김필원 레벨디자이너를 만났다. 그는 맵의 구조를 설계해 구체적인 이미지를 그려 완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넥슨은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15일까지 두 번째 슈퍼세일 및 리워드 서든어택핵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2020 퍼니 영구제 상자’, ‘반투명 주무기 보급상자’, ‘여자친구 보급 패키지’ 등 아이템 16종을 특별 판매하며, 특정 금액만큼 구매 시 밀봉 아이템을 최대 6개까지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12월 3일까지 최근 인기 판매 상품이었던 '호러 캐릭터 영구제 상자', '손담비 보급 패키지', '가방 영구
또한, 7월 1일까지 '2020 클린 캠페인'을 실시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불법 프로그램 홍보 영상 및 판매 사이트 등을 제보하면 총 1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한다.

앞서 '서든어택'은 공식 유튜브를 통한 'BJ브레드'의 라이브 방송에서 시청자 대상서든핵판매 다시 해보고 싶은 맵에 대해 의견을 받았고, 이에 'GH2010'과 '잠수함기지'가 선정됐다. 예전 모습 그대로 재현한 'GH2010'과 '잠수함기지'는 11월 26일까지 운영된다. 'GH2010'은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의 2010년 사옥을 토대로 만든 폭파미션 모드이며, '잠수함기지'는 물 속에 엄폐하는 등 변칙 플레이가 가능한 팀데스매치 모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나이프가든' 플레이 및 승리, 적 연속 처치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Gurkha(L) 연필(7일)', 'AK47 연필(30일)', 'D.Eagle(S) 연필(7일)', 'TRG21(IS) 연필(30일)' 등 연필 스킨 무기와 '등장효과-수능대박(1일)', '시험지 수류탄(30일)', '패스 티켓(24장)'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수할 시에는 '포크 근접무기(영구제)', '영구제 탄창(2개)', '패스 티켓(10장)'을 추가 지급한다.


'로얄패스'를 소지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높이면 '서든어택' 최초로 원하는 스타일로서든핵꾸밀 수 있는 커스텀 캐릭터 '루키'와 각종 파츠 아이템을 제공한다. 파츠는 캐릭터 헤어 스타일부터 상의, 하의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승리 포즈나 감정 표현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넥슨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99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1% 하락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434억 원으로 3% 성장했다.
'서든어택'은 클래식 맵 2종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플레이 및 적 처치, 승리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D.Eagle 클래식(7일)', 'AK47 클래식(7일)', 'M4A1 클래식(7일)' ,'TRG21 클래식(7일)' 등 클래식 무기와 24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16장)'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 완수 시에는 캐릭터 'H.T. 브레드(영구제)'와 20만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10장)'을 추가 지급한다.

응모권은 올해 서든패스 시즌 무기 및 캐릭터 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급상자와 교환 가능하고, ‘서든어택’ 로고가 새겨진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의자 당첨에 응모할 수 있다. 서든패스 레벨을 높일 수 있는 패스티켓은 할인한다.

또한, '플리마켓' 이용과 아이템 믹스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플리클럽'을 12월 10일까지 판매한다. 2018년 업데이트된 '플리마켓'은 신규 재화인 SP를 활용해 이용자간 자율적으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플리클럽'을 구매하면 500SP, '영구제 탄창(2개)', '거래 수수료 50% 할인쿠폰(10개)'을 즉시 제공하고, 30일 동안 매일 100SP 지급 및 믹스 비용 할인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또 김연경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하는 '컬렉션북 이달의 캐릭터' 이벤트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또 캐릭터 보유 기간 300일 달성 시 '발소리 사운드 볼륨 감소 기능'이 적용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김연경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미라마 미니맵 색감 조정, ▲친구 목록 내 ‘최근 플레이어’ 별도 탭 분리, ▲매치 리포트 요약 탭 내 킬 및 기절 정보 표시, ▲인게임 로딩 속도 및 안정성 개선 등을 진행했으며 ▲미니맵 및 월드 맵에서 드론 아이콘 방향이 거꾸로 되어있는 현상, ▲기절한 아군을 여러 명 업기가 가능한 현상, ▲태이고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우선 10월 15일까지 맵 ‘민속촌’에서 특정 임무를 완수할 시 책 모양의 ‘훈민정음 방패’와 더불어 한글을 재치 있게 활용한 ‘ㄱ’과 ‘ㅋ’ 모양의 무기 ‘한글 G18(ㄱ)’, ‘한글 Throw Axe(ㅋ)’ 등 한글날 기념 신규 보상 3종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5월27일까지 '산악기지'에서 플레이하거나 승리하는 등 각종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세 종류의 '기간연장' 아이템과 '통합 경험치','패스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모든 퀘스트 달성 시 '기타 기간연장 영구제'를 얻을 수 있다.

치열한 게임 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인 게임은 보통 출시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서든핵구매자연스럽게 이용량이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서든어택'은 이를 타파하고 신기록을 꾸준히 경신해 시선을 모았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FPS게임 ‘서든어택’의 온라인 행사 ‘2021 서든ON택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든어택' 특유의 캐주얼한 게임성을 담은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 흥행
이승과 영계를 아우르는 만물의 인도자 ‘아라’는 갈 곳을 잃은 영수들을 구해주고 그들의 힘을 빌려 함께 싸우는 캐릭터다. 1차 ‘소제’, 2차 ‘양염’, 3차 ‘일천’까지 단계별로 전직하며 성장한다. 영수들과 교감을 통해 각종 종류의 힘을 이끌어내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강점을 갖췄다.


운이 좋다면 많은 현금을 투입하지 않고도 뽑을 수 있지만 이 총기를 한 개 뽑기 위해 드는 가격은 20만~30만 원 사이다. A 씨(28·남)는 “10년 이상 서든어택을 즐겨온 유저다. 넷마블에서 서든어택을 운영할 때 특별한 과금 유도 없이 공정하게 실력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었다. 하지만 넥슨이 운영한 후 과금을 하지 않으면 게임을 즐기기 힘들어졌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출시되고 있는 노블 총기류는 보유한 유저와 보유하지 못한 유저의 차이가 명확히 나타난다. 주력 총 3개만 뽑아도 100만 원 가까이 필요하다. 이는 게임의 공정성을 명확히 해치는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아키노는 전열에서 아군의 서포트를 힘으로 삼아 싸우는 캐릭터로, 능력치 증가 효과를 받으면 더욱 강력해지는 '성야의 반짝임' 효과로 스킬을 크게 강화시킨다. 필살기 '노블 일루미네이션'을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점이 특징이며, 이 필살기의 대미지는 '성야의 반짝임'의 수에 따라 증가한다.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스토리 이벤트 '데뷔탕트 샹그릴라 성야의 러브 게임'를 선보인다.

과거 일반계급과 시즌계급으로 획득한 경험치에 따라 새롭게 통합계급을 부여한다. 통합계급은 기존 일반계급과 동일한 계급장을 사용하며, 소장부터는 통합 랭킹에 따라 상대적으로 계급이 결정된다.


한편, ‘서든어택’은 오는 31일에 시작하는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 부트캠프’ 1탄 서든패스 및 시즌계급 업데이트에 앞서 이벤트를 연다. 24일부터 30일까지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 중 게임에 접속하면 매시간 다양한 혜택이 담긴 ‘잠겨진 영구제 BOX’, ‘AK47 Block X(영구제)’, ‘TRG21(IS) Block X(영구제)’, ‘Gurkha(L) 트리(영구제)’, ‘D.Eagle(S) 트리(영구제)’ 등을 제공한다.
12월 23일까지 시즌4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와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를 차례로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이번 '서든패스 2020 시즌4'에서는 '서든패스' 구매 즉시 번개 여전사를 모티브로 한 신규 '블리츠' 캐릭터 세트 영구제를 100% 지급하는 등 역대급 혜택이 제공된다.
12월 17일까지 자신의 초대 코드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초대하면 초대 인원에 따라 ‘넥슨캐시’가 포함된 초대 대박 캐시 상자와 함께 초대 기간연장 상자, 주무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해 출석 체크하면 초대 대박 캐시 상자, 주무기 선택권(영구제)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넥슨의 PC온라인 슈팅게임 ‘서든어택’이 5년만에 PC방 점유율 9%대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92번째 에피소드 ‘신화의 나라’에 해당하는 1821부터 1840까지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 20개와 천둥의 신, 지혜의 신 등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신규 캐릭터 5종도 선보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